OSX Yosemite 설치 후 Photoshop 단축키 문제 해결

Posted by 꾹군
2014. 11. 24. 15:09 IT&컴퓨터/Apple(OSX, iOS) Tips

OSX Yosemite 설치 후 Photoshop 단축키 문제 해결


맥북에어13"를 사용한지도 벌써 3년이 되었네요.

사실 맥북에어의 연식이 좀 되다보니 아무리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 해도 OSX 매버릭스 설치 후 버벅거림이 느껴져서 다운그레이드 하고 마운틴라이언으로 사용했었는데... OSX Yosemite는 개인적인 체감상으로 매버릭스 때보다 훨씬 버벅거림이 적은 느낌이더군요.

특히 아이폰사용자로써 iOS8과의 다양한 연동기능은 생각보다 유용하기도 해서 요세미티로 사용중입니다.




OSX Yosemite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지만, 문제가 한가지 생겼습니다.

OSX 업그레이드 이후 포토샵 단축키가 적용되지 않더라구요!

단축키 사용이 안되는 포토샵은 정말..... 작업시간이 급격히 늘어나기때문에 매우 불편하죠...(써보신분은 다 아실듯)




포토샵 메뉴 옆에 표기되어있는 단축키를 확인해보니 위 사진처럼 단축키 글씨가 다 깨져보이더군요.

단축키 재설정도 안되고.....처음엔 난감했으나 원인을 찾았습니다!



요세미티와 포토샵의 언어연동부분에 문제가 있나봅니다.

위 사진처럼 포토샵 실행 전, 입력언어설정에 따라 단축키문제가 생겼다 안생겼다 하더라구요.

다른언어로는 확인해보지않았지만,

입력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있는 상태에서 포토샵을 실행시켜야 정상적으로 단축키가 로딩됩니다.




위 사진은 맥북의 입력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 있을 때 포토샵을 구동시킨 사진입니다.

단축키가 정상적으로 나타나는것이 확인되시죠?


아무리찾아봐도 아직 근본적인 원인해결방법이 딱히 없는 듯 싶습니다.(혹시 있다면 알려주세요~)

언젠가는 포토샵이나 OSX 요세미티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문제겠지만...

위 방법을 통해 당장 불편함을 해소하시고 편하게 단축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