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펜 스프링으로 라이트닝케이블 단선문제 간편해결(예방)

Posted by 꾹군
2014. 11. 26. 11:45 IT&컴퓨터/Apple(OSX, iOS) Tips

볼펜 스프링으로 라이트닝케이블 단선문제 간편해결(예방)


iPhone 3GS시절부터 iPhone 6 plus 까지....

30핀 케이블부터 라이트닝케이블까지....

쭉- 애플계열 기기와 액세서리를 사용하면서 느끼는점....

편하고, 이쁘고, 간단하고, 좋타!

그.리.고.

액세서리가 너무 비싸다!!!!! (써보신 분들은 공감하실겁니다)


이번에 아이폰 6 plus로 갈아타면서 또하나의 라이트닝 케이블이 생겼네요~


여유케이블이 생겼다며 좋아하는것도 잠깐....

아이폰5를 쓰던 2년간 함께해온 케이블이 단선이 되며...접촉불량이 생겼습니다.

케이블이 아예 두동강나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은 케이블의 방향에 따라 접촉이 됐다가 떨어졌다가 하는데요...

케이블을 고정시켜주면 어느정도 해결이 됩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발견한 아주 기발한 아이디어!

볼펜 스프링을 이용해서 케이블의 구부러짐을 어느정도 잡아줄 수 있습니다.



사진 보이시죠?

스프링이 생각보다 작고 강해서 손으로는 쉽지 않구요,,,

도구를 사용해서 위 처럼 스프링으로 감아줬습니다.

접촉불량 문제가 그리 심한 상태는 아니었던지라 스프링으로 고정하고나니 접촉불량이 안생기네요.



이건 깔끔하고, 께끗한 쌔삥(?) 라이트닝 케이블~

약하다고 평가되고 있는 라이트닝케이블 이긴 하지만 양쪽 끝 접속부분을 잘 붙잡고 빼시는 습관을 들이면 꽤 오래 쓰는거 같습니다.

수시로 꼈다가 뺐다가 하는 케이블인데 너무 막 다루면 어느 케이블이나 단선이 되지 않을까...싶네요.


아! 그리고 단선이 되고 난 후 처방으로 스프링을 심어주는 것보단

미리 단선이 잘 되는 양쪽 끝 부분을 볼펜 스프링으로 고정시켜주면 케이블이 유연하게 꺾여 과도한 꺾임으로 인한 단선을 어느정도 막아줄 것 같습니다.

저렴한 모나미 볼펜, 집 구석구석 안쓰는 볼펜들에 들어있는 스프링을 이용해서 라이트닝케이블의 단선을 미리 예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