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5 파손....아이폰5 리퍼는 가격때문에....ㅜ.ㅜ

Posted by 꾹군
2014. 8. 28. 22:30 생각&경험/일상의 기록

 iPhone 5 파손....아이폰5 리퍼는 가격때문에....ㅜ.ㅜ


출시되자 마자 구입해서 2년여를 무사히 사용해오던 나의 iPhone 5


지금까지 이리쿵, 저리쿵 하면서도 잘 버텨주던 나의 폰이....


드디어 그 한계를 넘어서서 파손되어버렸습니다....


아스팔트 위로 수직으로 떨어지니 버틸 재간이 없었던게지요....


2009년부터 iPhone 3GS ➞ iPhone 4s ➞ iPhone 5의 순서로 벌써 5년동안 아이폰 시리즈를 써오면서, 여기저기 찍히고 긁히기는 했어도 액정이 깨진적은 없었는데...... 


액정이 한번도 깨져보지 않았던 터라 액정이 깨졌을때의 충격이란.....정말 한순간 멍- 하니 바라보고 있었네요.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실제 액정화면 부분에는 두줄로 금이 갔을 뿐이고, 베젤 부분이 많이 깨진 형태라서 그냥 쓸려면 쓸 수는 있겠더라구요.... 우선은 그냥 사용중입니다..


스마트폰 파손보험이 들어져 있기 때문에 보험 통해서 리퍼하면 되기는 하는데...

알아본 바로는 아이폰5 부터는 리퍼비용이 30이 넘더군요...


알아본 바로는 아이폰5 리퍼비용은 336,000원...

그리고 Alleh 폰안심플랜을 통한 파손보험은 스마트폰의 경우 자기부담금이 30%더군요.... 

고로 아이폰5의 자기부담금은 100,800원..

보험을 적용한다 쳐도 비용이 후덜덜 합니다...ㅜ.ㅜ 그래서 아직까지 그냥 사용중이네요...


아이폰6 출시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6가 빨리 출시되고 국내에 들어오기를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휴.... 폰을 보면 한숨이 절로 나오네요...ㅜ.,ㅜ


앗! 애플이 아이폰5 배터리 결함을 공식 인정했네요.

그리고 배터리 무상교환을 해준다고 하네요.

제껀 무상교환 대상기기일지..... 파손된 상태에서 배터리교환이 될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