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와 CSS3를 공부하기 위한 교재 구입!

Posted by 꾹군
2014. 7. 24. 12:03 IT&컴퓨터/Internet&Blog

HTML5와 CSS3를 공부하기 위한 교재 구입!


우리나라에 PC통신이 유행하며 인터넷이 서서히 보급되던 시절....

홈페이지에 매료되어 HTML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웹 전문가가 되겠다는 꿈까지 키웠던 시절이 있었죠....


느끼셨나요?.... 과거형입니다.

벌써 웹에서 손을 놓은지도 오~~~~~래 되었습니다.

그래도 그당시에 나름 열심히 공부했던 만큼 아직까지 얄팍한 지식이 남아있어 큰 무리없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실 딱히 전문적 지식 없어도 글만 쓸줄 알면 블로깅은 가능하죠~^^; )


그리고 얼마전.....반응형 웹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없는 지식에 검색의 도움을 받아 지금의 블로그도 어느정도 반응형으로 재구축을 해냈습니다. (LET+Talk 블로그' 반응형으로 변경」에 대한 포스팅 보기)


아주 옛날, 모든 웹 페이지를 프레임셋과 테이블로 구성했던 시절의 시직을 가지고 하려니 정신이 하나도 없더군요. (그래도 기본 틀은 그대로 있는지라 옛 지식이 도움이 되긴 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로 변경에 성공한 지금.... 저에게 약간의 욕심이 생겼습니다.

조금 더 내 입맛에 맞게 블로그를 (구조와 디자인을) 바꿔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반응형 웹 구현을 위해 필요한 HTML5CSS3에 대해 공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런 배경을 토대로 구입하게 된 책 한권!


「Do It! HTML5+CSS3 웹 표준의 정석」




우선 요즘 나오는 책들...웬만해서는 나쁜 책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사람들의 평가를 무시할 수는 없는지라.... 검색 좀 해보고 평가가 괜찮은 것으로 골랐습니다.




구입해서 펼치자 마자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저자가 '진도표'를 구성해 놓았더라구요. 어쩌면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진도표 이지만,

이런 진도표가 있으면 공부 계획을 조금 더 착실하게 세울 수 있다는 점에서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컴퓨터 서적처럼 엄청난 두께를 자랑하는 책들의 경우에는 시작하기 막막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초보자용 50일 완성 진도표와 중급자용 25일 완성 진도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시간적인 여건과 기본지식의 유무에 따라 선택해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책의 구성의 탄탄함은 목차만 봐도 어느정도 느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의 목차를 첨부했습니다.

혹시 책을 구입하시기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25일 완성 중급자용 진도표를 따르기로 했습니다. (나름 예전에 배워봤다는 제 나름의 마지막 자존심! ^^; )


아무래도 진도표처럼 매일매일 진행하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그래도 차근차근 진도표에 따라 배워보려고 합니다.




착생앞에 책을 놓고 웹 코딩을 하는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간만에 다시 배우는 HTML이라서 일까요? 아니면 요즘 반응형 웹에 대한 의욕 때문일까요? 재미있습니다!ㅎㅎㅎ


(몇 주차를 진행해본 결과.... 설명도 쉽고 간결하게 되어있고, 예제도 좋습니다. 기본적인 HTML에 대해서는 아예 처음 접하시는 분에게는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충분히 감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