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다운로드를 위한 프로그램 「uTorrent Client Program」 설치하기

Posted by 꾹군
2015. 6. 2. 14:06 IT&컴퓨터/Internet&Blog

토렌트 다운로드를 위한 프로그램 uTorrent Client Program 설치하기


"Torrent(토렌트)"


컴퓨터를 이용해서 자료를 구해본 사람들은 누구나 들어본적 있는 이름일 것입니다.

쉽게말해 개인과 개인이 자료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죠.

과거 유명했던 소리바다, 당나귀(eDonkey), eMule과 같은 서비스들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때는 웹하드가 유행하던 시절도 있었지만....

요즘은 웹하드만큼 체계적으로 다양한 자료를 공유하는 토렌트 커뮤니티들이 많다보니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토렌트를 찾게되는거 같습니다.


저는 안정적인 자료공유를 위해 유료 웹하드를 선호하는 편이었지만 점점 웹하드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져 토렌트를 찾게 되었네요.


우선 토렌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자료를 다운받기 위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①과 해당 자료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는 토렌트 파일②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토렌트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다양한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들이 개발되어 제공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종류나 그 성격에 관한 부분은 각자 개인의 취향에 맞춰 활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저는 그중에서도 오랫동안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uTorrent를 소개하겠습니다.

(저도 꾸준이 uTorrent를 사용하고 있는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서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uTorrent 홈페이지(http://www.utorrent.com/)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주소로 uTorrent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자동으로 사용자의 언어와 OS를 감지해서 해당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저는 맥 유저 이기에 자동으로 Mac용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나네요)


uTorrent 다운로드 : http://www.utorrent.com/




사실 저는 다른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사용해보지 않아서 속도의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구관이 명관이라고 처음 쓰던걸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이 불편했다면 다른 프로그램으로 갈아탔을지도 모르지만....지금껏 사용해오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어잿거나 uTorrent 개발자는 가볍고 빠르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네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도 군더더기 없습니다. 가입을 요구하거나 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니 맘편히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시스템에 맞게 설치해줍니다. (전 Mac 운영체제인 OSX를 사용중이라서 Windows 설치화면과 조금 다릅니다)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설치한다고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토렌트 파일을 구하셔야합니다.

당연히 토렌트 파일의 경우에는 각자 검색을 통해 필요한 자료를 구해야 합니다. 

(일부 자료의 경우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토렌트를 이용해서 원하시는 자료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