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DA 사진전

Posted by 꾹군
2011. 3. 2. 13:04 생각&경험/문화생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연히 표가 생겨서 KORDA(코르다) 사진전에 가게 되었다.
사진에 크게 관심을 갖지도 않았었고, 코르다가 누구인지 아는건 없었다.
너무나도 유명한 체게바라 사진을 찍은 사람이 코르다 라는 사실만을 안 채로 사진전 관람에 들어갔다.

처음에는 뭘 어떻게 보아야 하는건지 몰라서 헤매이긴 했지만...
한장한장의 사진을 바라보며, 그리고 사진과 함께 쓰여있는 설명들을 읽으며
그당시의 시대적 배경을 생각하게 되며 사진감상을 했다.

잘 알지는 못하지만 자신이 찍고싶은것을 찍기 위해 혁명군을 따라다닌 사진작가...
사진 한장한장에서 코르다가 즐기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그 유명한 체게바라 사진우연히 찍힌 사진이라는것.....
체게바라의 사진이 유명해진 이유....등을 알게 되었고,
사진을 바라보며 여러가지 생각을 갖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핀트는 벗어나는듯 하지만
이러한 생각이 든다
지금은 혁명군이라 불리우지만 분명 이 당시 이들은 분명 반란군이다.
이들의 행보가 실패했다면 역사속에 혁명이라는 이름이 아닌 반란을 일으킨 악적으로 기록되었겠지...
이러한 생각을 하다보니...떠오르는 생각

 '과정도 분명 중요하지만 결과에 따라 과정의 해석도 달라진다!' 

분명 과정이 좋았더라도 결과가 없다면 그 과정은 좋지 않은 과정이 되어버리는 것 같다.

결과지향주의로 보일수도 있는 말이지만....
분명한 사실인것 같다...

나의 인생에 빗대어 봤을때....
남들보다 늦어지고 뒤쳐지고 있는듯 보이고 느껴지는 현재이지만.....
내가 꿈꾸고 있는 비젼을 이루게 될때,
그때 바라본 지금 나의 모습은
하나하나 준비되고 다듬어 지고 있는 멋진 과거가 되어있겠지...